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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아정보

특수 교육 학교의 유형, 특수 교육 학교의 장점, 특수 교육 학교의 단점

by 오늘의슌 2023. 3.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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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수 교육 학교는 장애 학생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교육 기관입니다. 이 학교는 학업, 사회적, 정서적으로 성공하기 위해 추가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개별화된 교육과 지원을 제공합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는 다양한 유형의 특수 교육 학교, 특수 교육 학교에 다니는 것의 이점과 어려움, 자녀에게 적합한 특수 교육 학교를 선택하기 위한 팁을 살펴보겠습니다.

 

 

 

 

 

특수 교육 학교의 역사

 

특수 교육 학교의 역사는 장애 아동을 위한 기관이 설립된 19세기 초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전에는 장애 아동이 종종 고립되거나 제도화되어 교육이나 기타 서비스에 대한 접근이 제공되지 않았습니다. 19 세기 중반, 장애 아동을 위한 최초의 공립학교가 미국에 설립되었습니다. 이 학교들은 종종 분리되어 학생들에게 제한된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20 세기에는 특수 교육 분야가 크게 발전했습니다. 1975년에 통과된 모든 장애 아동 교육법은 모든 장애 아동이 가능한 한 최소한의 제한 환경에서 무료로 적절한 교육을 받을 것을 요구했습니다. 이 법안은 장애 또는 학습 차이가 있는 학생에게 맞춤형 교육과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특수 교육 학교 및 프로그램의 개발로 이어졌습니다.

 

 

 

장애

 

특수 교육 학교의 유형

 

특수 교육 학교에는 여러 유형이 있으며 각각 교육에 대한 고유한 초점과 접근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유형의 특수 교육 학교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공립 특수 교육 학교: 공립 특수 교육 학교는 정부에서 자금을 지원하며 장애 학생에게 무료로 교육을 제공합니다. 이 학교는 장애에 관계없이 모든 학생에게 적절한 교육을 제공해야합니다.
  2. 사립 특수 교육 학교: 사립 특수 교육 학교는 정부의 자금 지원을 받지 않으며 교육에 대한 접근 방식이 더 유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학교는 종종 학급 규모가 작고 교육에 대한 보다 개별화된 접근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3. 기숙 특수 교육 학교: 기숙 특수 교육 학교는 보다 집중적인 수준의 지원이 필요한 장애 학생에게 풀타임 보육 및 교육을 제공합니다. 이 학교에는 종종 현장 의료 시설이 있으며 상담 및 작업 치료와 같은 치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4. 차터 특수 교육 학교: 차터 특수 교육 학교는 전통적인 공립학교 시스템과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공립학교입니다. 이 학교는 종종 장애 학생을 위한 전문 교육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특수 교육 학교의 장점

 

특수 교육 학교는 장애 또는 학습 차이가 있는 학생에게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 장점을 제공합니다.

 

  1. 맞춤형 교육: 특수 교육 학교는 각 학생의 특정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설계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합니다. 교사는 다양한 장애 및 학습 차이가 있는 학생과 함께 일할 수 있도록 훈련을 받았으며 각 학생이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개별화된 지원을 제공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2. 전문 서비스 이용: 특수 교육 학교는 일반적으로 언어 및 언어 치료, 작업 치료 및 물리치료를 포함한 다양한 전문 서비스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이것은 학생들이 기술을 향상하고 성공을 제한할 수 있는 문제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지원 환경: 특수 교육 학교는 학생들이 인정받고 이해받는다고 느낄 수 있는 지원 환경을 제공합니다. 그들은 비슷한 도전과 경험을 공유하는 동료들과 정서적으로나 학문적으로 그들을 지원하도록 훈련된 교사와 교직원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4. 더 높은 졸업률: 연구에 따르면 특수 교육 학교에 다니는 학생은 기존 학교에 다니는 학생보다 고등학교를 졸업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이는 학생들이 장애물을 극복하고 학업 성공을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이러한 학교에서 제공하는 맞춤형 교육 및 전문 서비스 때문일 수 있습니다.
  5. 개별화된 관심: 특수 교육 학교는 일반적으로 학급 규모가 작고 교사 대 학생 비율이 높기 때문에 각 학생은 교사와 교직원으로부터 보다 개별적인 관심과 지원을 받습니다. 이것은 더 크고 전통적인 교실 환경에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특히 유용할 수 있습니다.
  6. 자존감 향상: 특수 교육 학교는 학생들에게 학업적, 사회적, 정서적으로 성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긍정적인 자아상과 자존감 향상을 도울 수 있습니다. 자신의 능력에 자신감을 느끼는 학생들은 목표를 달성하고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특수 교육 학교의 단점

 

특수 교육 학교는 많은 이점을 제공하지만 고려해야 할 몇 가지 단점도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1. 비장애 동료에 대한 제한된 노출: 특수 교육 학교는 종종 기존 학교보다 학생 수가 더 제한적입니다. 이는 학생들이 비장애 또래와 상호 작용할 기회가 줄어들어 사회적, 정서적 발달을 제한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2. 낙인: 특수 교육 학교는 맞춤형 교육과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지만 학교에 다니는 것은 여전히 낙인을 지닐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더 큰 커뮤니티에서 고립되거나 배제되었다고 느낄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차별이나 괴롭힘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3. 제한된 접근: 모든 학생이 특히 농촌 또는 저소득 지역에서 특수 교육 학교나 프로그램에 접근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것은 이러한 학교에서 제공하는 전문 서비스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학생들의 기회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통합 부족: 특수 교육 학교는 장애 학생에게 지원 환경을 제공할 수 있지만 일부는 비장애 또래와의 통합 및 사회화 기회를 고립시키고 제한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이것은 중요한 사회적 기술과 관계를 개발하는 학생의 능력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높은 비용: 특수 교육 학교는 장애 또는 학습 차이가 있는 학생에게 필요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가 자금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 자금은 가족, 특히 정부 자금이나 장학금을 받을 수 없는 사람들에게 높은 비용이 들 수 있습니다.
  6. 특수 교육에 대한 과도한 의존: 일부 비평가들은 특수 교육 학교가 남용될 수 있으며 장애 또는 학습 차이가 있는 학생은 전통적인 학교의 포용 및 수용에 중점을 둔 보다 통합된 접근 방식의 이점을 얻을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특수 교육의 과제

 

특수 교육 학교는 장애 또는 학습 차이가 있는 학생에게 많은 이점을 제공하지만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문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1. 자금 지원: 특수 교육 학교는 종종 장애 또는 학습 차이가 있는 학생에게 필요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가 자금이 필요합니다. 특수 교육 학교에 대한 자금이 제한되거나 구하기 어려울 수 있으며, 이는 제공되는 서비스의 품질과 범위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직원 배치: 특수 교육 학교에는 장애 또는 학습 차이가 있는 학생과 함께 일할 수 있도록 훈련된 교사와 교직원이 필요합니다. 자격을 갖춘 직원을 모집하고 유지하는 것은 특히 특수 교육 교사가 부족한 지역에서 어려울 수 있습니다.
  3. 낙인: 특수 교육 학교에 다니는 것과 관련된 낙인이 있을 수 있으며, 이는 학생들에게 고립감이나 배제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낙인은 또한 이러한 학교에 대한 자금 지원 및 공공 지원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4. 접근: 모든 학생이 특히 농촌 또는 저소득 지역에서 특수 교육 학교나 프로그램에 접근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것은 이것들이 제공하는 전문 서비스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학생들의 기회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통합: 특수 교육 학교의 목표는 맞춤형 교육과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지만, 일부에서는 이러한 학교가 고립되어 비장애 또래와의 통합 및 사회화 기회를 제한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결론

 

: 특수 교육 학교는 장애 또는 학습 차이가 있는 학생에게 중요한 자원입니다. 이 학교는 맞춤형 교육, 전문 서비스 및 학생들이 학업적, 사회적, 정서적 성공을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 환경을 제공합니다.

 

자금 지원 및 직원 배치를 포함하여 특수 교육 학교와 관련된 문제가 있지만 이러한 학교는 배제되거나 소외될 수 있는 학생들에게 기회를 제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특수 교육 분야가 계속 발전함에 따라 모든 학생이 성공하는 데 필요한 교육과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이러한 기관을 계속 지원하고 투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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