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ADHD)는 어린이와 성인 모두에게 영향을 미치는 신경 발달 장애입니다. 개인이 주의를 기울이고, 충동적인 행동을 통제하고, 가만히 앉아 있는 것을 어렵게 만드는 상태입니다. ADHD는 어린 시절에 가장 흔한 장애 중 하나이며 전 세계 어린이의 약 6-9 %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는 증상, 원인, 진단 및 치료 옵션을 포함하여 ADHD에 대한 포괄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ADHD의 증상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ADHD)는 어린이와 성인 모두에게 영향을 미치는 신경 발달 장애입니다. 그것은 일상적인 기능을 크게 방해하는 부주의, 과잉 행동 및 충동의 증상이 특징입니다. ADHD 증상은 심각도가 다를 수 있으며 유아기부터 성인기까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음은 ADHD의 몇 가지 일반적인 증상입니다.
- 부주의: ADHD를 앓고 있는 개인은 종종 자극적이거나 흥미롭지 않은 경우 작업이나 활동에 대한주의를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그들은 작업이나 활동을 조직하고, 부주의한 실수를 저지르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며, 종종 작업을 완료하는 데 필요한 것을 잃어버리거나 잊어버릴 수 있습니다.
- 과다: ADHD를 앓고 있는 어린이는 좌석에서 안절부절못하거나 삐걱거리거나, 과도하게 달리거나 오르거나, 장시간 앉아있을 수없는 등 과도한 수준의 에너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성인의 경우 과잉 행동은 내면의 불안이나 가장자리에 대한 느낌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충동성: ADHD 환자는 결과에 대해 생각하지 않고 행동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대화 중에 다른 사람들을 방해하고, 차례를 기다리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며, 잠재적인 위험이나 결과를 고려하지 않고 위험한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 불쌍한 집행 기능 : ADHD는 작업을 계획, 구성 및 우선 순위를 지정하는 개인의 능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작업을 완료하거나 약속을 잊어버리거나 항목을 잘못 배치하는 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정서적 조절 장애 : ADHD는 또한 개인의 감정 조절에 영향을 미쳐 기분 변화, 과민성, 좌절감이나 스트레스 처리의 어려움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이 때때로 이러한 증상 중 일부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ADHD 환자는 일상 기능과 삶의 질에 큰 영향을 미치는 수준에서 이러한 증상을 경험합니다. 귀하 또는 귀하의 자녀가 ADHD를 앓고 있다고 의심되는 경우 전문적인 평가와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ADHD의 원인
ADHD의 정확한 원인은 아직 완전히 이해되지 않았지만 연구에 따르면 유전 적 요인과 환경 적 요인의 조합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음은 ADHD 발병에 기여할 수있는 몇 가지 가능한 요인입니다.
- 유전학: 연구에 따르면 ADHD는 가족에서 발생하는 경향이 있으며, 이는 장애에 유전 적 요소가 있을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ADHD와 관련이 있을 수 있는 특정 유전자가 확인되었지만 여러 유전자가 관련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 뇌 구조 및 기능 : ADHD는 뇌의 특정 영역, 특히 주의력, 충동 성 및 과잉 행동과 관련된 영역의 구조와 기능의 차이와 관련이 있습니다. 이러한 차이는 도파민 및 노르 에피네프린과 같은 특정 신경 전달 물질의 수준 변화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 환경 요인: 일부 연구에서는 독소 노출이나 산전 스트레스와 같은 환경 요인이 ADHD 발병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요인의 역할을 이해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 발달 요인 : ADHD는 종종 어린 시절에 진단되며 초기 뇌 발달의 혼란이 장애에 기여할 수 있음을 시사하는 몇 가지 증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부 연구에 따르면 조산 또는 저체중 출생은 ADHD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ADHD는 유전 적 요인과 환경 적 요인 사이의 복잡한 상호 작용의 결과 일 가능성이 높으며, 다른 요인이 다른 개인에서 더 크거나 적은 역할을합니다.
ADHD의 진단
ADHD의 진단에는 포괄적인 평가 과정이 포함됩니다. 일반적으로 심리학자 또는 정신과 의사와 같은 의료 전문가 또는 ADHD 전문가가 평가를 수행합니다.
평가에는 평가 대상자, 부모 및 교사와 같은 인생에서 중요한 개인과의 인터뷰가 포함됩니다. 평가에는 주의력, 충동성 및 과잉 행동을 평가하기 위한 행동 등급 척도와 표준화된 테스트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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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 장애 진단 및 통계 매뉴얼, 제5 판 (DSM-5)은 종종 ADHD 진단을 위한 지침으로 사용됩니다. DSM-<>는 ADHD의 세 가지 하위 유형을 설명합니다.
- 주로 부주의 한 유형 :이 하위 유형을 가진 개인은 주의를 기울이고 집중하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그들은 쉽게 주의가 산만해지고 건망증이 있으며 작업을 구성하고 완료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 주로 과잉 행동-충동 유형: 이 하위 유형을 가진 개인은 가만히 앉아 있는 데 어려움을 겪고 다른 사람을 자주 방해할 수 있으며 생각하지 않고 행동하거나 위험을 감수하는 것과 같은 충동적인 행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결합 유형: 이 하위 유형을 가진 개인은 부주의와 과잉 행동-충동의 증상을 모두 나타냅니다.
ADHD 진단을 받으려면 개인은 최소 6 개월 동안 부주의 또는 과잉 행동 충동 범주에서 특정 수의 증상을 보여야 하며 증상은 가정 및 학교와 같은 여러 환경에서 나타나야 합니다. 증상은 또한 사회적, 학업 적 또는 직업적 기능에 심각한 손상을 일으켜야 합니다.
ADHD에 대한 단일 검사는 없으며 진단은 자격을 갖춘 의료 전문가 또는 전문가만 이루어져야 한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ADHD에 대한 치료
ADHD에 대한 치료법은 없지만 약물과 행동 요법의 조합으로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ADHD에 가장 일반적으로 처방되는 약물은 메틸 페니 데이트 및 암페타민과 같은 각성제입니다. 이러한 약물은 집중력을 향상하고 과잉 행동과 충동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행동 치료에는 인지 행동 치료 (CBT) 및 부모 교육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CBT는 ADHD 환자가 증상을 관리하는 기술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되는 대화 요법의 한 형태입니다. 여기에는 주의력, 조직 및 시간 관리를 개선하기 위한 개별 전략을 가르치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부모 훈련에는 자녀가 가정과 학교에서 증상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전략을 부모에게 가르치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결론
: ADHD는 어린이와 성인 모두에게 영향을 미치는 일반적인 장애입니다. 부주의, 과잉 행동 및 충동의 증상이 특징입니다. ADHD의 정확한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연구에 따르면 유전 적 및 환경 적 요인이 역할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ADHD의 치료 옵션에는 약물 치료 및 행동 요법이 포함됩니다. ADHD 환자는 증상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포괄적인 평가와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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